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날 연휴 주식시장 일정, 전세계 증시 일정


by 알뜰살뜰이 2021. 2. 9.




이번 포스팅은 설날 연휴 한국 코스피, 코스닥 증권시장 휴장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의 2월 증시 휴장일은 2월 11일 목요일과 2월 12일 금요일입니다. 설날 당일과 설날 전날입니다.

 

 

우리나라가 휴장인 기간에 일본은 11일 중국은 춘절 기간으로 11~17일까지 휴장입니다. 미국은 2월 15일 프레지던트 데이(대통령의 날)로 설날 다음 주 월요일이 휴장입니다. 표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남미국가인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도 아시아권과 같이 휴장 합니다.

 

2021년 새해 들어서 증시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개인투자자들이 투자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어떤 종목이든 매수만 하면 다 올랐지만 올해는 증시가 오를 만큼 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상승과 하락 조정이 빈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설 연휴에는 국내 증시는 휴장이니 연휴 동안 마음을 가다듬고 푹 쉬셨으면 합니다. 그동안 공부를 하지 못했던 개인투자자들은 설 연휴가 지나고 주말 동안 부족한 공부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나라가 휴장일 때 미국 증시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흐름을 알아두면 설 연휴 이후에 우리나라 증시도 어떻게 흘러갈지 알 수 있을 겁니다.

 

미국 증시는 설 연휴에도 우리나라와 다르게 휴장 하지 않으니 다우지수, 나스닥지수, S&P500, S&P100, 유가의 흐름 등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최근 애플은 애플카와 관련하여 현대차그룹과 개발협의 중단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현대차그룹 관련주가는 폭락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주가는 애플카 이슈로 급격하게 상승하였습니다.  

현대차는 월요일 234,00원으로 -6.21%, 기아차는 86,300원으로 -14.98% 급락하였습니다. 애플카로 급격하게 상승한 시점에서 개인투자자들의 무조건 적인 매수는 위험해 보입니다. 기존의 보유자는 단순히 조립하여 생산 및 판매하는 완성차가 아닌 모빌리티의 성장성과, 실적 등으로 매도하지 않고 가져갈 수 있지만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변동성이 매우 크고 어려운 구간이니 섣부른 매수보다는 기업의 분석에 집중하고 주도주가 될 수 있는 기업을 찾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